Print Poster Graphic Design Logo Typography Package Product Modeling Sculpture Craft Interior Architecture Outdoor Game Ani Web

제26회 대한민국 공익광고대상



+ 접수기간 : 2007년 07월 18일(수) ~ 08월 20일(월)
+ 주최 : 한국방송광고공사
+ 구분 : 기타
+ 담당자 : 공익광고팀
+ 전화 : 02)731-7430
+ 팩스 : 02)738-3971
+ 장소 :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(프레스센터11층)
+ URL : http://www.kobaco.co.kr



1. 응모자격 : 일반부 - 제한없음(대학원생 포함) / 학생부 - 고등학생 및 대학생(휴학생 포함)

2. 응모부문 : 일반부 및 학생부 각각 TV, 인쇄, 인터넷부문

3. 시상내역
o 일반부
-최우수상(1편) 상금 500만원
-우수상(부문별 2편) 상금 300만원
-장려상(부문별 2편) 상금 200만원
o 학생부
-최우수상(1편) 상금 300만원
-우수상(부문별 2편) 상금 200만원
-장려상(부문별 2편) 상금 100만원

4. 응모주제 : 2007년 공익광고협의회 5대 연간주제
-공중보건/복지 : 저출산/고령화, 장기기증, 헌혈, 금연, 생명존중, 약물중독, 에이즈 등
-사회/공동체 : 배려, 나눔, 인권, 사회봉사의식, 장애인/노약자보호, 세대간 갈등해소 등
-자연/환경 : 일회용품 사용자제, 지구온난화, 재활용, 음식물쓰레기 줄이기, 산불예방,수질보존 등
-가정/청소년 : 부모 자식간의 대화, 가정폭력예방, 학원폭력예방, 아동학대 방지, 입양 등
-공공매너 : 인터넷예절, 바른말 사용, 교통신호 준수, 공공장소 에티켓, 음주운전예방 등

5. 작품규격
-TV : 30초 스토리보드 10컷 이내(A3 소정양식, 컬러)
-인 쇄 : 전5단(가로37cmx세로17cm)혹은 5x7배판(가로21cmx세로29.7cm), 컬러출력물
※향후 수상작 활용을 위하여 컴퓨터 작업 권장, 이미지 해상도 250~300dpi 권장
-인터넷 : 배너(용량 2M 이내, 400×300픽셀, 제작 프로그램 제한 없음) 혹은
UCC(60초 이내, 규격/제작프로그램 등 제한 없음)
※향후 수상작 활용을 위하여 배너광고 제작 시 fla, swf파일 제작 권장
Flash 프로그램 사용 시 "MX2004" 이하 버전으로 저장

6. 응모요령
-TV, 인쇄 : 인터넷 응모신청 후 우편 또는 방문하여 작품접수(우드락 등 부착 금지)
-인터넷 : 배너 - 인터넷 응모신청 시 완성작품 파일 첨부
UCC - 인터넷 응모신청 후 우편 또는 방문하여 작품접수(CD 혹은 DVD제출)
-전 부문 응모신청은 인터넷으로만 가능, 접수처에서 인터넷 응모신청 불가능
-공동 출품시 팀당 3명 이내로 제한하며, 1인(팀)당 부문별로 2편 제출 가능
-우편접수는 마감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함

7. 접수기간 : 2007. 7. 18(수) ~ 8. 20(월) 18시

8. 발표 : 2007. 9. 18(화) 예정, 홈페이지 게시 및 수상자 개별통보(개별 전화확인 불가)

9. 접수 및 문의
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팀 T.02)731-7427~7431
(우 100-745)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25번지 프레스센터 11층

10. 기타
-한국방송광고공사 홈페이지(www.kobaco.co.kr)에서 응모신청 및 스토리보드 양식,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다운로드
-반드시 작품규격을 준수하여 작품 제출
-모든 출품작은 jpg 파일로 보관하기 바람
-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, 수상작의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됨
-수상작은 공익광고 순회전시, 매체집행 등에 활용될 예정이므로 저작권, 초상권 등 법적문제 및 해상도 등을 실제 매체집행을 전제로 제작해야 함
-심사는 예심 및 본심 2차례 실시되며, 본심상정작은 인터넷 공개를 통해 누리꾼 의견 수렴
-사후에 수상작의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함

Source: designdb


2007/08/09 01:01 2007/08/09 01:01
RSS Reader
http://design-enter.com/tt/trackback/249